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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속가능한 경영

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

BK

ESG 경영관리

01 조직도

02 경영목표

환경(Environmental)

기후위기 변화대응

실행계획

  • 환경법규준수
  • 환경경영체제 전담조직관리
  • 환경경영추진
  • 환경검증 법규관리
  • 에너지 / 온실가스관리
  • 자원관리
  • 청정생산관리

사회 (Social)

인간존중, 사회적 책임

실행계획

  • 인권경영 (인권보호관리)
  • 채용관리 (인적자원 확보)
  • 직원현황 (장애인 고용)
  • 인적자원관리 (직원 만족도 점검)
  • 산업안전 (안전보건관리체계)
  • 정보보호 (정보보호 및 기술보호관리)
  • 사회공헌 (이익 사회환원)
  • 협력사 (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)

지배구조 (Governance)

준법경영, 윤리경영, 정보공시

실행계획

  • 준법경영 (공정거래 / 부패방지 관리)
  • 경영진 (전문 경영진 / 윤리의식)
  • 소유구조 · 주주관리 (기업 안정성 확보)
  • 이사회 · 감시 (회계투명성 / 감사기구 독립)
  • 정보공시 (ESG경영활동 경영성과 공시)

03 ESG 교육

ESG 교육분야 목적 교육대상 교육기간
환경
(Environmental)
환경경영시스템 고객 및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이 적용되는 법적 및 규제적 요구사항 그리고 ISO 14001:2015 요구사항에 대한 적합성 및 효과성을 확보하고 환경경영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하여 고객 및 이해관계자 만족을 증진 시키기 위함이다. 전사교육 년 1회
녹색구매방침 기후위기변화 대응과 탄소중립에 기여하기 위해 녹색제품, 친환경 제품구매 활동을 정착화 시키는 노력을 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국가정책에 맞추어 사회적인 책임감을 갖고 실천에 노력을 한다. 전사교육 년 1회
사회
(Social)
인권경영방침 인권존중, 노동환경, 반 부패, 육성전략, 안전보건경영, 환경방침, 윤리규범, 복리후생, 구성원의 만족도 등의 지속적인 제도개선 목적으로 한다. 전사교육 년 1회
공급자 윤리행동 강령지침 부패방지 및 투명한 기업문화 조성을 통하여 건전하고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경쟁력 있는 동반성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함이며, 공급자를 위한 행동강령은 당사와 거래하는 모든 공급자들이 준수하여야 할 윤리적, 사회적, 환경적 기준 입니다. 전사교육 년 1회
지배구조
(Governance)
윤리경영지침 지속가능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임.직원이 준수하여야 할 윤리적인 행동에 기준을 수립하여 본 지침에 따르는 목적으로 한다. 전사교육 년 1회
정보보호경영방침 개인정보 (임직원, 고객, 공급자, 의료기기사용 환자, 이해관계자), 고객의 기밀정보, 당사 기술정보 등에 「개인정보보호법」, 「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」,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, 「전자금융거래법」, 「정보통신기반 보호법」 등을 준수하고 임직원에 보안인식을 제고하여 정보유출이 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목적으로 한다. 전사교육 년 1회